아이나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그냥 사진보고 따라해요
저도 운전을 하지만 네비게이션 없었을 때는 어떻게 운전을 하셨는지 아버지 세대가 참 존경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쓰는건 아이나비 네비게이션인데 저는 네비게이션 없으면 정말 부끄럽지만 아무데도 못가거든요. 그런데 참 아이러니 하게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는 자주 하지 않습니다. 무슨 깡인지 그냥 믿고 가지요. 사실 자주 업데이트 해준다는 게 귀찮은 일이기도 합니다. 방금도 대전을 다녀왔는데 문득 그런생각이 들었어요. 업데이트를 한지가 1년이 넘어서 만약 오늘 업데이트를 안했으면 어쩔뻔 했나 싶습니다. 그래서 아이나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을 말씀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네이버에서 아이나비 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위에 메뉴에 업그레이드 -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 클릭하세요. 오늘 업데이트 하면서 보니까 가장 최신의 정기업데이트는 9월이었더라구요. 그리고 메뉴를 보면서 생각해봤는데 업그레이드라는 표현보다는 업데이트라는 말을 써야 맞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기기자체의 성능향상을 뜻하는 것이고 지도확장등의 추가내용 삽입은 업데이트라는 표현을 써야 맞을것 같아요.
자, 그럼 이제 가지고 계신 네이게이션 마이크로 SD카드를 카드리더기에 삽입하고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그러면 펌웨어가 자동으로 돌면서 로그인화면이 뜨는데 로그인하고 나면 아래 사진처럼 뜹니다. 만약 처음이시라면 오토스마트 업그레이드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걱정마세요. 자동으로 뜹니다. 만약 자동으로 안뜰시에는 수동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실행해주면 됩니다. 굉장히 간단하고 굉장히 절차가 간단하기 때문에 컴퓨터에 문외한이신 분들도 손쉽게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아이나비 홈페이지가 새창으로 뜨는데 그건 그냥 닫아도 됩니다. 그리고 별도로 위에 사진처럼 오토스마트 아이나비 메신저가 열립니다. 여기서 블랙박스든 네비게이션이든 원하시는 기종으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네비게이션을 클릭했구요. 블랙박스도 있는데 5년동안 타면서 단한번도 업데이트를 한 적이 없네요 세상에나..
네비는 운전하면서 항상 쓰니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블랙박스는 솔직히 사고나는 일 없으면 업그레이드에 대한 생각이 안들어서 그런가봅니다. 하지만 미연의 사고에 대비하려면 블랙박스 업데이트 필수로 해주어야 하겠지요. 중요한 증거가 되니까요.
아이나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마지막 화면입니다. 네비게이션을 클릭하면 내 단말기 정보가 나오는데 만약 처음이신분은 자신의 네비게이션 기종을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이것도 쉽습니다. 그냥 화살표 눌러서 자신의 기종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저는 이미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제품명 제품시리얼이 나와있는거지요. 그나저나 저번 5월달에 업데이트를 했었네요. 작년 5월인줄 알았더니.. 그리고 지도 데이터 용량선택은 SD카드가 허락하는한 최대한 해주는 것이 좋겠지요.
제가 쓰는 네비게이션 기종은 5년전 모델이라서 지도 데이터 용량이 최대 8GB네요. 일단 저는 16GB 마이크로 SD카드를 네비게이션용으로 쓰고 있으니 용량 부족해서 업데이트 멈추는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요즘 사시는 분들은 왠만하면 32GB의 마이크로 SD카드를 사서 해주시는 게 좋겠지요. 선택하고 업그레이드 시작 버튼 누르면 끝입니다. 참 쉽죠?? 마치 그옛날 EBS에서 밥아저씨가 그림 그리는 것처럼 쉽습니다. 아이나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그냥 사진만 보고 따라하면 되니까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