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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 스마트세이프 가입하면 든든하지 않겠는가? 본문
보험은 여러가지로 우리 삶에 도움을 주는데요. 휴대폰 보험은 더더욱 생활밀착형 상품이라고 생각되요. 물론 암이나 교통사고 등등의 질병, 사고로 인한 피해 및 보상에 대한 것도 당연히 중요합니다. 그런데 솔직히 암에 걸릴 확률보다 휴대폰을 실수로 떨어뜨려서 파손되거나 분실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생각되네요.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휴대폰 보험이란 꼭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이 들고 SKT 유저라면 t 스마트세이프 한번쯤은 들어봤을거라는 생각에 포스팅을 해봅니다.
저는 핸드폰을 애지중지 잘 가지고 다녀서 그런지 몰라도 휴대폰을 떨어뜨리는 경우는 1년중에 손에 꼽을만큼인데요. 비싼 핸드폰일수록 수리비가 많이 나오는건 안봐도 비디오. 당연지사죠. 여러분은 어떠신지 모르겠네요. 저는 휴대폰을 20살때부터 지금까지 15년을, 군대 2년빼고 13년을 사용하고 있지만 액정이 깨진적은 교통사고 났을때 그 때 딱한번이었거든요.
그때는 제가 피해자여서 안경이랑 휴대폰수리비 모두 가해자 측에서 보험처리로 해줬었지만 그돈을 제가 다 쌩으로 냈다고 생각하면 상당히 큰 금액이라 그때일을 생각해보면 그럴때를 대비해서 t 스마트세이프 가입해두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보험가입 단말기와 동일한 단말의 단종 또는 공급 부족 등으로 인하여 원활한 보상 진행이 어려운 경우 해당 단말과 동급/유사 기종으로 대체하여 보상 진행해준다고 써있네요. 근대 배정 대리점의 재고에 따라 선정된 대체 단말기로 보상이 어려울수 있다고 써놓은건 무슨 의미일까요?? 그럼 배정 대리점에 대체 단말기에 대한 재고가 없으면 어떻게 한다는 거죠?? 설마 그냥 넘어가지는 않을거고. 뭐 어찌되었건 단종 및 공급 부족에 대한 부분도 고려해서 케어해준다는 건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참, 보험금 청구할때 전산영수증을 제출해야 되니까 꼭!!! 잊어버리지 말고 가지고 계시구요. 만약 잃어버렸다면 카드 결제했을땐 해당 카드사에 카드영수증을 다시 받아야 되고 현금을 결제하셨다면 국세청 현금영수증 사이트로 문의하셔야 해요. 근대 현금으로 했는데 현금영수증도 안하셨다면.. 패망임.. 그러니 애초부터 영수증 잘 챙기시구요. 혹여라도 분실하셨다면 위에 방법을 통해서 대체가능서류를 잘 챙기시게 바래요.
기본화면에서 삼선으로 되있는 목록표시를 누르면 이렇게 뜨는데요. 전체메뉴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아요. 가입 가능 상품에 R, A, E plan이 각각 있는데 차이점은, R은 교체 수리 및 부분 수리 병행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합니다. A는 부분 수리 가능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하며 E는 40만원 이하의 스마트폰, 키즈폰, 스마트 워치를 대상으로 합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R plan의 보험료와 보장금액이 제일 높습니다. 유형에 따라서 보다 합리적인 걸 선택해서 가입하시기 바래요.
저같이 아직도 갤럭시 S3를 쓰는 사람들은 뭘 써야할지 궁금하네요. 진짜 오래썼지요?? 그리고 핸드폰을 분실하게 되면 가까운 경찰서나 지구대에 방문해서 분실물신고를 하세요. 인터넷으로도 가능해요. 경찰청유실문센터라고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나와요. 주의할것은, 사고일시에 대해 적을때 t 스마트세이프 보상센터에 사고접수한 내용과 동일하게 기재해야 해요. 그러면 "L"로 시작하는 관리번호가 나와요.
홈페이지에 사고접수 메뉴에는 도난/분실 접수와 파손수리 접수가 있는데 각각에 대한 서류도 친절하게 다운로드 받을수 있도록 구비해놓고 있어요. 그리고 팩스로 보내면 되는데 요즘에는 팩스 보내주는 앱도 있으니까 앉은자리에서 한방에 논스탑으로 가능하지요. 역시 인터넷은 굉장한것 같아요. 주의하실점은, SKT 직영점이나 AS센터에서는 사고접수가 안되고 반드시 t 스마트세이프 고개겐터로 연락을 해야 사고접수가 가능해요.
팩스보내는 시간은 24시간 아무때나 가능하구요. 그리고 보험가입일로부터 5일이내 발생한 근접사고 혹은 심사시 필요에 의해 통화내역서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으니 보내야 되구요. 통화내역서 발급시에는 음성, 메시지, 데이터등의 모든 사용내역을 발급받아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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