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직원의 볼만한 생활정보

삼성 벽걸이 무풍 에어컨 겨울왕국2 가격 저렴한거 맞네요 본문

생활정보

삼성 벽걸이 무풍 에어컨 겨울왕국2 가격 저렴한거 맞네요

마트직원 2020. 4. 29. 19:15

오늘 인터넷서핑을 하다보니 삼성에서 벽걸이 무풍 에어컨 겨울왕국2 에디션 이라는걸 이틀전에 출시했네요. 300대 한정수량이라고 해서 한번 봤는데 확실히 집에 애들있는 집에서는 이쁘게 쓸수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근대 이게 직업병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이게 진짜로 저렴한 가격이 맞는가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도 얼추 2년간 가전판매를 했었고, 블로그에도 에어컨, 제습기, 냉장고 등등 포스팅을 올렸었는데 지금도 유입량이 있는걸 보니 확실히 가전은 많이 비교해보고 사는 제품인것 같아요.

< 이런 광고가 있더라구요. 94만원이라... 싼거 맞나?? >

내용을 보니 기존에 판매하던 에어컨에서 앞부분 패널을 교체하는 거더라구요. 전 또 앞에 뭘 붙이는건가 싶었는데 따로 판넬이 제작. 일단 저기 왼쪽에 AR어쩌고 하는 모델명을 가진 본품을 설치하고 나서 5월초부터 패널과 굿즈, 수납장이 순차적으로 별도 배송됩니다. 그러면 설명서 보면서 패널을 교체하면 되요. 사실 패널교체는 그리 어렵지 않으니 굳이 사람 부르지않고 직접 하시면 됩니다. 에어컨 청소 많이 해보셨잖아요. 그냥 앞에 뜯어내고 붙여주면 됩니다. 암튼 이렇게 사은품까지 해서 패키지로 99만원이고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94만원이라는데 정말 싼건지 비교해봤어요.

< 애들 진짜 좋아하겠네요. 특히나 여자아이들 >
< 수납장을 준다고 하던데 이거 전주전시장에서도 본것같아요 >

수납장이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집은 굳이 애들 아니더라도 수납공간이 많을수록 좋지요. 저거 전주에 한샘전시장에서도 본것 같은데... 애들 있으면 하나 마련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그 수납장이었던거 같아요. 근대 애들이 없는데.. 결혼도 못했는데.. 언제쯤....;;

< 실제로 한샘몰에서 얼마에 파는지 확인해봤어요 >

정말로 저렴한 가격인지 알아보기 위해 한샘몰에 직접 들어가서 870 솜사탕블루 검색을 해봤습니다. 정상판매가는 제쳐두고 일단 109,000원에 판매가 되네요. 그러면 삼성카드 혜택가 940,500원에서 수납장 가격을 109,000원을 빼면 831,500원인데 굿즈 가격이 얼마인지는 확인을 못해봤지만 에어컨 가격을 먼저 확인해보면 답이 나오니 에어컨가격부터 알아봤어요. 제가 자주 쓰는건 지마켓이라서 지마켓 기준으로 돌려봤습니다. 모델명은 저기 나와있는것처럼 AR07T9170HC 입니다. 뒤에 D가 붙는건 별도코드로 생각하시면되요. 할인패키지로 판매하는 상품이라는 업체의 표시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조금더 부연설명을 하자면, 같은제품이라도 양판점, 할인점, 전문점에 들어가는 모델들이 스펙은 같으나 약간의 차이로 모델명뒷부분이 다른데요. 그 약간의 차이는 색깔이라던지 혹은 기능에 상관없이 색깔이 다르다던가, 윗부분이 조금 동그랗거나 움푹들어가있거나 뭐 그런차이입니다. 판매채널별 다른코드로 해놓아야 업체에서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좋거든요.

< 에어컨 본품이 얼만지도 확인해봐야겠죠?? >

지마켓에서 확인해보니 얼추 90만원 초반대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네요. 이렇게 되면 굿즈포함 831,500원보다 10만원 정도 더 높은가격인데 굿즈가 아무리 못해도 따로 저렇게 사려면 2만원은 될거니까 패키지로 구매시 얼추12~15만원 정도 저렴하게 구매하는건 맞네요. 한마디로 증정되는 수납장의 경우 정말로 증정처럼 공짜로 받는게 맞다는 소리입니다. 


그러면 과연 저 에어컨 본품이 어떤 상품인지 궁금하실텐데요. 보니까 7평형이더라구요. 에어컨 평형을 알아보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뭔가 이름모를 긴~~~ 영문과 숫자의 나열에서 앞부분을 보면되요. 보시면 07이라고 되어있지요? 7평형이라는 뜻입니다. 7평형이면 대개 곱하기 2를 하면됩니다. 즉, 15평 정도의 공간에 적당하다는 것이죠. 따라서 20~40평 정도되는 아파트 안방에 놓기에 적합하다는 겁니다. 7평형이면 벽걸이 에어컨 중에서는 작은축에 속하는데 실제로 제가 제 방에 쓰고 있는 에어컨도 7평형입니다. 빵빵하니 잘돌아가고 시원합니다. 

저 제품의 스펙을 봤는데 등급이 2등급으로 상당히 높네요. 벽걸이중에서 2등급이면 상당히 양호한겁니다. 대개는 4등급 5등급이 많거든요. 일단 소비전력은 높은점수를 줄만하네요. 공기청정기능은 없지만 제습기능은 있어요. 그리고 여러분 꼭 기억하셔야 할것!!! 공기청정기능이 있다고 선전하는 제품들은 딱!! 하나만 확인해보시면 되요. 제품 옆에 동그랗게 CA인증이라고 써있는 스티커가 있는지 그걸 보셔야합니다. 그게 없으면 가전상담사가 아무리 이거 공기청정기능 있습니다라고 말해도 듣지마세요. 도움되셨으면 밑에 공감하나 부탁드립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