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직원의 볼만한 생활정보

올바른포인트카드 올바르지 못한 적립률 본문

생활정보

올바른포인트카드 올바르지 못한 적립률

마트직원 2018. 7. 3. 23:08

오우 오늘 라임 좋네요. 제목이 뭔가 랩퍼처럼 라임과 플로우를 타는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전에 친구차 타고 가다가 뭐하고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마침 농협 올바른포인트카드 광고가 나오더라구요. 금융 재테크 포스팅을 주로 하는 저에겐 농협에서 5월달이 새로이 출시한 이 카드를 보고 바로 휴대폰 메모장에 써두었어요. 언젠간 포스팅해야겠다고 생각하면서 말이죠. 그날이 오늘이예요. 근대 혜택좋은 카드라면 막 들떠있는 상태에서 쓸텐데 그렇지가 않아서 약간 슬프네요.

이런 저런 혜택들은 그냥 네이버에서 올바른포인트카드 이렇게만 검색해도 나오니까 생략할께요. 저는 아무리봐도 그 머리좋은 농협직원분들이 이런카드밖에 만들지 못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한번이라도 검색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혹시 모르시는분 있을까봐 몇줄 간단하게 소개해볼께요.

이 카드는 전월실적 없이 0.7% 적립을 해줍니다. 그리고 하나로고객은 최대 1.0%까지 적립이 되죠. 전월실적에 따라서 다르구요. 하나로고객이라 함은 농협의 우수고객 등급인데 탑클래스 , 골드 , 로얄 , 그린 , 블루 이렇게 5등급이 있습니다. 블루부터 약간의 혜택이 주어지지요. 그리고 쇼핑 , 편의점 , 영화 , 커피샵 등등 이용하면 추가로 0.5% 적립이 되어 최대 1.5% 적립이 되는 카드입니다.  

자 근대 생각해보세요. 일단 맥시멈 1.5%라고 칩시다. 근대 위에 보시면 전월실적 보이시죠? 1.5% 받으려면 200만원 쓰고 스타벅스에서 커피마시거나 파리바게트 케익을 사거나 해야됩니다. 그러면 최대 3만원 적립되요. 근대 여러분들 지금 가지고 있는 카드 한달에 얼마 깎이나 생각해보세요. 저는요 SKT 휴대폰 할인카드를 쓰는데 전월실적 80만원만 넘어도 2만원 할인됩니다. 그전에 쓰던 굿데이카드 역시 30만원만 넘어도 휴대폰 할인 3천원에 이런저런 할인해서 그래도 5천원은 할인받았어요.

근대 올바른포인트카드 80만원을 긁으면?? 게다가 농협 우수고객도 아니라서 적용 못받으면?? 영화를 CGV가 아니라 롯데시네마 , 메가박스에서 봤다면?? 0.7%겠지요.!! 그래요 뭐 농협카드 만들었으니까 농협 이용많이 한다고 하고 계산해볼께요. 80만원이니까 적립율 0.8%네요. 6,400원 할인받겠네요. 헐...;; 세상에나....

 

그래요 물론 80만원중에 하나로마트에서도 쓰고 스타벅스에서도 쓰고 CU가서 도시락도 먹고 할수있겠지요. 근대 그 80만원 전체가 그렇게 쓰이는건 아니잖아요. 반반이라고 치더라도 (40만원*0.8%) + (40만원*1.3%) = 8,400원... 와 진짜 너무나 가성비 떨어지는 카드 아닌가요?? 이정도면 눈물 날것 같아요. 80만원을 맥시멈으로 1.3% 계산했을때는 10,400원이네요. 그나마 만원은 넘네요. 영화볼때마다 악착같이 CGV 결제하고 편의점은 라면하나 사러가도 무조건 GS25 아니면 CU 이용하고 커피 마시고 싶을때는 굳이 큰길가에 스타벅스가면서 악착같이 80만원을 모두 채웠는데 만원적립...

이게 뭔가요?? 농협에서는 앞으로 '올바른'이라는 이름으로 시리즈 카드들을 만들 계획이라던데 이거 이렇게 해서 누가 가입하느냐 이말입니다. 왜냐구요?? 지금 올바른포인트카드 컨셉은 일종의 무제한 적립카드인데 이쪽 카테고리에서는 신한 딥드림카드가 꽤나 혜택이 좋지요. 그리고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이것도 그런대로 괜찮아요. 그럼 농협이 이걸 다 치고 올라가려면 그만한 메리트가 있어야 하는데 기본적립은 이미 딥드림과 똑같고 추가적립이든 뭐든 맥시멈 때려도 1.5%니까 딥드림 선택 3.5% 혹은 카드의 정석 5%를 따라갈수가 없다 이겁니다.

 

예전에 딥드림 포스팅도 썼고 카드의정석 포스팅도 썼기 때문에 혹시 보신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딥드림이든 정석이든 그 퍼센테이지가 마냥 장점스럽진 않지만 농협 올바른포인트카드 정도는 충분히 이겨먹는 혜택이라는 것이죠. 아니 연회비 5천원짜리 카드들도 월30만원만 써도 3천원은 뽑는데 명색이 포인트라는 이름을 달고 나온 카드임에도 아무것도 없이 생짜로 하면 72만원을 써야 5천원 '할인'도 아니고 '적립'이 되는 카드라니..

 저는 도무지 이해할수가 없네요. 연회비도 만원이나 받으면서!! 200만원을 써도 고작 3만원 '적립'이 말이됩니까!! 다른 카드로 200만원을 쓰면 아무리 못해도 5만원은 '할인'받겠네요. 앞으로 '올바른'이란 이름을 달고 나올 카드들은 어떤 혜택으로 나오게 될 지 궁금해집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