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직원의 볼만한 생활정보

시즌7 가렌 이게 정답이다 본문

게임

시즌7 가렌 이게 정답이다

마트직원 2017. 9. 10. 21:33

가렌은 롤을 즐기는 어느 누구에게 물어보더라도 탑에 서게 됩니다. 간혹 정글 가렌 하기도 하는데 제 생각에는 아마 브론즈에서만 보이는 픽이 아닐까 싶습니. 다른 랭크에서 만약 가렌이 다른 라인에 가려고 한다면 아마 게임이 시작되기도 전에 닷지가 될겁니다. 시즌7 가렌 역시 탑이 주 포지션이며 탑솔러로써 탱으로써의 스킬활용법과 아이템 템트리 말씀드려볼까합니다. 일단 제일 궁금해하시는 아이템 템트리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칠흑의 양날도끼 : 고유지속효과가 좋습니다.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6초 동안 방어력 4%를 떨어뜨립니다. 게다가 6번까지 중첩이 되기 때문에 최대 24%까지 방어력을 낮출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렌의 방어력 낮추는 심판스킬과 함께 시너지가 상당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심판스킬로 5회를 때리고 침묵으로 한대를 때리면 이미 6번의 피해를 입기 때문에 심판과 칠흑도끼 지속효과 두개가 중첩되면서 거의 방어력이 반절가까이 떨어지게 됩니다. 여기서 만약 상대가 악당이라면 반피가까운 상대라고 해도 궁극기를 쓰면 일격에 킬이 가능합니다. 스킬과 아이템의 상성이 이렇게나 무섭습니다. 또한 하위템이 탐식의 망치이기 때문에 적에게 기본공격시 순간 속도가 20이 올라 쫒아가기도 좋습니다. 처치하면 60이 오르기 때문에 2대1 상황에서 킬을 내고 2초동안 도주한 후 큐를 쓰고 또다시 30%올라간 이속으로 도망갈수도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20%나 붙어있으며 체력과 공격력까지 겸비한 물리격수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룬,특성으로 쿨감 10%를 맞추고 칠흑을 올리면 30%나 되기 때문에 굉장히 자주 사용하는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닌자의 신발 : 역시나 가렌은 탱이기 때문에 체력과 방어력이 중요합니다. 물론 마법공격을 대비해서 헤르메스를 가주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일단 기본공격에 대한 딜감소에 더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따라서 장화는 닌자의 신발을 추천합니다.

스테락의 도전 : 체력 +400 기본공격력+30%를 올려주는 꿀템이며 생명선이라는 초특급 발동효과를 가진 아이템입니다. 5초 이내에 레벨에 비례하여 400~1800의 피해를 입게 되면 추가체력의 75%에 해당하는 만큼의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또한 이때 스테락의 분노가 함께 발동되어 몸집이 커지고 기본공격력의 30%가 올라갑니다. 롤에서 제일 힘든 유혹이 다들 아시다시피 딸피의 유혹인데 스테락의 도전 아이템은 그 유혹적인 상황을 역전시켜 버립니다. 갑자기 보호막이 생기질 않나 갑자기 아파지질 않나 서로간에 살벌하게 비슷하게 반피 싸움을 하고 있다면 스테락이 발동된후 궁금기를 찍어버리면 한큐에 가버리는 의문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주의하실점은 잘 보시면 전체 체력이 아니라 추가 체력의 75%라고 써있습니다. 즉, 처음 1레벨때의 기본체력은 제외되며 아이템을 통해 얻은 추가 체력분에 대해서만 적용이 됩니다. 때문에 가렌은 탱템으로 올려줘야 합니다. 그래야 여러 아이템들과도 시너지를 이루며 단단해야만 한타에서 적극적으로 어그로를 끌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가렌에게 탱커란 숙명이기 때문입니다.

망자의 갑옷 : 위에 사진에서 순서가 잘못 되었는데 죽음의 무도보다 망자의 갑옷을 먼저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체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스테락과도 시너지를 낼수 있고 이동하면서 100까지 충전이 되면 이동속도가 무려 60이나 증가하기 때문에 뜻밖의 이속을 얻을 수 있고 중첩이 100까지 충전되었을때 기본공격을 하면 100만큼의 데미지를 입힐뿐 아니라 근접 챔피언을 공격했을경우 1초동안 50%의 슬로우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망자의 갑옷, 스테락의 도전, 칠흑의 양날도끼에 붙은 체력만 해도 1225의 추가 체력이 됩니다. 아까 스테락 설명드릴때 생명선효과로 추가체력의 75%가 보호막으로 생긴다고 했는데 이렇게만 되도 자그마치 918이라는 어마어마한 보호막이 생기게 됩니다. 체력템은 여기까지만 올려도 됩니다. 좀 더 욕심을 부려본다면 얼어붙은 망치까지 가면 좋지만 체력템은 여기서 끝내고 쿨감을 40% 맞추면서 공격템으로 올려주면 좋습니다. 

죽음의 무도 : 망자의 갑옷까지 해서 탱 3종세트를 둘둘 걸쳤다면 이제 죽음의 무도를 올림으로써 좀 더 딜을 보충해줍니다. 공격력이 80만큼 증가하고 10% 부족했던 쿨감도 이 아이템으로 보충이 됩니다. 그리고 단지 공격력 때문에 올리는건 아닙니다. 무도는 준 타격의 15%를 다시 회복합니다. 범위공격은 33%가 적용됩니다. 흡혈템을 하위템으로 두기 때문입니다. 또한 내가 입은 피해의 30%는 3초간 나누어서 적 챔피언이 출혈로 피해를 봅니다. 따라서 공격력과 쿨감감소도 얻지만 회복템이 되기도 합니다. 출혈로 의문사를 당하게 되면 상대 챔피언은 정말 난감할겁니다. 거기다가 만약 특성을 죽음불꽃으로 했다면 더더욱 피해는 크기 때문에 몇대 때리고 죽이지도 않고 유유히 물러나는데 갑자기 죽어버리는 진짜 의문사 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시즌7 가렌 템트리였습니다. 다음은 가렌의 스킬을 패시브부터 궁극기까지 하나하나 살펴보며 어떤 특징이 있고 어떻게 써야 시너지를 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내심(패시브) : 가렌이 잠시 적의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에 맞지 않으면 1초마다 총 체력의 일정 비율씩 회복됩니다. 처음에 1레벨때는 9초동안 피해를 받지 않았을때 적용되지만 나중에는 더 짧아집니다. 13레벨정도가 되면 4초로 떨어집니다. 굉장히 좋은 패시브입니다. 가렌이 스펠을 회복을 드는 경우는 거의 못보셨을겁니다. 이러한 패시브가 있기 때문에 가렌은 회복을 들지 않습니다. 대부분은 텔포를 들게 됩니다. 아, 미니언으로부터 입는 피해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Q) : 가렌유저가 대부분 선마스터를 하는 스킬입니다. 침묵이라는 좋은 CC기가 있습니다. 가렌의 이동속도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현재 걸려있는 모든 둔화효과가 제거됩니다. 가렌의 다음 공격은 추가 피해를 입히고 침묵시킵니다. 도주기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스킬레벨에 따라서 1.5/2/2.5/3/3.5초 동안 이동속도가 30%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스킬사용후 다음 기본공격은 30/55/80/105/130(+140%공격력)이 적용됩니다. 가렌이 탱템을 주로 올리다보니 공격력이 다소 부족할수 있는데 다행스럽게도 공격력이 140%나 적용되어서 굉장히 큰 데미지가 됩니다. 큐만 잘 써도 상대의 스킬을 봉쇄해버리니 촌각을 다루는 1대1 전투에서 죽느냐 사느냐를 결정하기도 합니다. 

용기(W) : 기본 지속 효과로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0.25씩 늘어납니다. 이게 인게임에서는 표시가 되는데 홈페이지에서는 딱히 얼마나 올라가는지 내용이 없습니다. 0.25씩 올라가고 최대 30까지 올라갑니다. 즉, 30까지 가기 위해서는 미니언 기준 120마리입니다. 물론 정글몬스터와 적 챔피언에 대한 킬도 포함이 됩니다. 방어력 30이면 닌자의 신발이 한개 더 있는 셈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이 스킬역시 상당히 좋은 스킬입니다. 또한 사용했을 때에는 레벨에 따라 2/3/4/5/6초 동안 용기백배가 되는데 이게 뭐냐면 처음 사용후 0.75초 동안은 받는 피해가 60% 감소합니다. 이후 남은 지속시간 동안에는 30%가 감소합니다. 즉, 이 스킬은 전투에 돌입했을때 쓰고 들어가기보다 적이 나를 공격해왔을때 그때써야 좋습니다. 왜냐면 대부분은 공격과 동시에 모든 스킬들을 퍼부으며 극딜을 하기 때문입니다. 어느스킬이든간에 60%의 데미지감소라면 상당히 초라한 데미지가 되기 때문에 잘 써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그 뒤의 30% 데미지 감소도 상당히 좋습니다.

심판(E) :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회전하면서 14/18/22/26/30+공격력의 36/37/38/39/40%의 데미지를 줍니다. 회전에 몇번 맞았냐가 중요합니다. 4번 맞은 적은 6초동안 방어력이 25%감소합니다. 이게 칠흑의 양날도끼를 찬 상태에서 발동걸리면 방어력이 거의 50%가까이 떨어지기 때문에 굉장히 무섭습니다. 또한 심판은 도중에 취소할 수 있는데 취소하면 땡이 아니라 남은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에서 줄어듭니다. 또한 심판에는 치명타가 적용되기 때문에 뜻밖의 폭딜을 볼수 있습니다. 물론 가렌이 치명타를 올리는 챔피언도 아니고 기본 치명타도 높은게 아니라서 치명타가 터지는 경우는 그렇게 많이 없습니다. 기대는 접어두시고 가끔 터질때 기분좋아하시면 됩니다.

데마시아의 정의(R) : 가렌의 궁극기입니다. 범위공격으로 약간의 거리가 있어도 사용됩니다. 데미지는 175/350/52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8/33/40%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정데미지를 주는 다른 궁극기에 반해서 가렌의 궁은 상대방의 체력을 잘 계산해야 써야 한방에 킬각을 낼수 있습니다. 또한 악당이라는 효과가 있는데 가장 최근 아군 챔피언을 처치한 적이 악당으로 표시가 됩니다. 만약 가렌이 악당에게 기본공격이나 궁극기를 넣을 경우 악당의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잘 큰 가렌을 상대로 반피상태에서 궁찍히고 집에가는 경우를 가끔 보셨을겁니다. 만약 아군 원딜 체력이 2000이고 가렌의 궁 스킬레벨이 2레벨이며 현재 원딜이 반피상태이고 악당이라고 가정합시다. 그럼 궁을 찍혔을때 들어오는 데미지는 거의 950정도가 됩니다. 이러니 반피상태 킬이 나오게 되는 겁니다. 아무쪼록 시즌7 가렌 템트리 와 스킬들을 잘 운용하셔서 칭찬 많이 받고 명예 많이 올리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