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직원의 볼만한 생활정보

무실적 주유카드 쓸바에는 딥오일 쓰는게 훨씬 이득 본문

생활정보

무실적 주유카드 쓸바에는 딥오일 쓰는게 훨씬 이득

마트직원 2020. 2. 29. 01:04

예전에도 주유카드 포스팅을 했었지만 그땐 주유자체로 어떤카드가 좋은가 포스팅이었는데 찾아보니 무실적 주유카드 몇개 있길래 꼼꼼히 상세혜택을 봤지요. 그런데 막상 따져보면 그냥 무실적이라는걸 앞세운것 말고는 혜택이 그렇게 크지가 않아요. 물론 전월사용금액이 있는카드가 혜택이 큰건 당연하지만 정말 주유카드로 사용하기엔 무실적 주유카드 그다지 메리트가 없어보입니다. 그런데 아직도 인터넷엔 무실적 주유카드에 대한 희망을 못버린 사람들이 많더군요. 아마도 이전에 레전드 카드였던 몇몇 카드들이 있어서 그런것 같은데 지금 그 카드들은 신규가입이 안되요. 대표적으로는 신한 RPM PLATINUM 카드가 있었는데 이건 전월실적 없이, 모든 주유소에서, 무려 리터당 100원을 적립해주는 극강의 주유카드였지요. 지금은 없어져버린 통한의 카드... 지금은 그런건 없으니 일단 현시점기준 어떤 카드들이 있고 어떤 맹점이 있는지 보도록 할께요.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 : 무실적 주유카드 검색하면 항상 나오는것 중에 하나가 이건데 전월실적 없이 월2회, 20만원까지 에스오일, 현대오일뱅크에서 넣었을때 리터당 60원을 할인해줍니다. 자, 그럼 계산해볼께요. 지금 휘발유값 평균을 내보면 얼추 리터당 1,500원 정도 합니다. 그럼 20만원이면 몇리터인가요?? 133.3333나오네요. 133리터잡고 60원씩이면 얼마 할인받죠?? 7,800원입니다. 여러분 매달 만원도 안되는 할인받으려고 카드 쓰시는건 아니죠?? 그리고 이 카드는 컨셉자체가 쇼핑 많이하는 사람들에게 유리한 카드예요. 즉, 전월실적이 높을수록 더 많은 포인트가 적립되는 카드인데 주유할인에 대한 혜택은 딱 이정도가 끝입니다. 만일 정말로 주유카드로 쓰고 싶다면 이정도로는 어림없죠.

신한 Deep dream/딥드림플러스 : 이건 전월사용금액 없이 20만원까지 리터당 80원입니다. 그니까 역시나 133리터로 계산해보면 10,640원이 나오네요. 이것도 내내해봐야 만원 할인입니다. 저는 만원 미만의 혜택은 딱히 혜택으로 생각하고 싶지 않네요. 

현대 제로 (포인트형) : 잘보셔야 합니다. 할인형 아닙니다. 포인트형입니다. 할인형은 주유쪽이 아예 없어요. 포인트형에는 일 2회, 회당 10만원 한도로 GS칼텍스에서 넣으면 60M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그리고 다른 주유소는 결제금액 1% 적립해주죠. 위에서 20만원 133리터로 계산했으니까 이건 7,800 m포인트가 됩니다. 그런데 m포인트는 현금과 1:1 비율이 아니지요. 약 70%정도 됩니다. 그러나 이런 패널티를 감당할 수 있게 해주는 부분은 월2회가 아니라 일2회라는 것이죠. 게다가 한도가 없잖아요. 위에 열거한 카드들은 월20만원이라는 한도가 있고 아직 말하지 않았지만 또다른 카드는 30만원까지 가능인데 제로 포인트카드는 한도가 없어요. 물론 현금할인이 아니라 포인트적립, 그것도 1:1 비율이 아닌 적립이다보니 그런점에서는 마이너스로 작용되지만 20만원 이상을 매달 주유하는 사람이라면 제 생각에 무실적 주유카드 중에서는 현시점에서 이 카드가 제일 좋다고 생각됩니다.    

신한 Deep oil 카드 : 드디어 왕의 귀환입니다. 이 카드는 무실적 주유카드는 아니지만 30만원이라는 상당히 적은 금액의 전월실적에 비해 월15만원 할인이라는 엄청난 스케일의 할인을 자랑합니다. 자세히 말해보자면 GS칼텍스, SK, S-OIL, 현대오일뱅크 이렇게 정유 4대업체중에 하나를 찍습니다. 그럼 월 이용금액에서 무려 10%를 결제일 할인으로 해줍니다. 청구할인 아닙니다. 이게 무슨 차이가 있냐면, 청구할인은 일단 계산은 할인없이 하되 돈빠져나가는날 할인되서 빠지죠. 그러나 결제일 할인은 즉시할인입니다. 내가 5만원을 내야 한다?? 그럼 4만5천원이 결제되는겁니다. 이게 진짜 할인이죠. 뭐 구차하게 카드회사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그거 쓸곳찾아봐야되고 뭐 그딴거 없습니다. 뭐 쪼짠하게 만원 할인해주고 리터당 그 몇십원가지고 생색내고 그러지 않습니다. 통크게 10% !!  그것도 30만원만 쓰면 그 10%의 한도가 15만원!! 즉, 주유비로 매달 150만원씩 나간다고 하더라도 15만원씩 할인을 받는거죠. 전월 30만원 쓰고요. 물론 혜택구간이 더 있습니다. 70만원 이상쓰게 되면 무려 30만원으로 뻥튀기가 됩니다. 아, 물론 그 전월실적 계산에서 주유금액은 뺍니다~~ 그건 뭐 어느카드나 당연한거구요.

대개 무실적 주유카드 알아보시는분들은 씀씀이가 적은게 아닙니다. 말그대로 주유할때만 그 카드를 이용하고 싶다는 게 큽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신용카드들이 주유금액은 전월실적에서 제외를 시키죠. 그러다보니 무실적 주유카드를 찾게 되고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혜택금액은 쪼그라듭니다. 그렇다면 차라리 주유할때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생활하면서 어느정도 선까지만 사용한다면 오히려 전월실적 있는 카드가 낫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여러분 아무리 씀씀이가 적더라도 기름값말고도 월 30만원은 쓰시잖아요. 공과금, 보험, 핸드폰 요금 빼고도 30만원은 쓰시잖아요. 그거 딥오일로 긁으면 그 기름값 10%는 아끼잖아요. 

그래서 제 결론은요. 만약 이미 메인으로 쓰는 생활카드가 있고 그 카드에 추가해서 주유할때만 소소하게 할인보고자 할때는 무실적 주유카드 카드를 사용하는게 좋고, 생활카드로 메인으로 쓰면서 기름값이 매달 20만원 이상 나온다 싶으면 deep oil카드를 쓰는게 좋다는 겁니다. 그리고 지금 이미 메인카드가 있는분들이라도 그 혜택이 매월 2만원 미만이라면 과감하게 딥오일카드를 메인으로 바꾸고 써도 이득입니다. 일단 주유에 한해서는 딥오일만한게 없거든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