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직원의 볼만한 생활정보

넷플릭스 어둠속으로 2화 3화 줄거리 요약 : 좀 놀았던 승객들 본문

영화 드라마

넷플릭스 어둠속으로 2화 3화 줄거리 요약 : 좀 놀았던 승객들

마트직원 2020. 5. 10. 18:50

박명수 딥인더나잇이 생각나는 영화 넷플릭스 어둠속으로 2화 3화 줄거리 요약입니다. 한회씩 하려고 했는데 2,3화는 그냥 합쳐서 하는게 더 낫겠더라구요. 이부분에선 그냥 평범한 승객인줄 알았던 사람들이 하나둘씩 정체를 드러내게 됩니다. 바쁘신분들은 사진밑에 설명글만 읽어보셔도 어느정도 줄거리 파악은 되실거예요.

< 태양이 왜 지랄인지 드디어 이유가 공개됨 >

모스크바행 비행기였던 여객기는 아이슬란드 레이카비크로 갔다가 폭주한 군중을 보고 영국으로 착륙했고 거기서 영국군인 3명을 픽업한 후 캐나다에 이어 하와이까지 방향을 잡습니다. 그리고 태양빛을 받으면 온몸이 전자레인지로 데운듯 순식간에 타죽게 되는데 이유가 이렇습니다.


태양이 11년마다 자기장이 역전되는데 찾아보니까 실제로 그렇다고 합니다. 그런데 지금까지는 그냥 남극 북극 바뀌것말로는 없었는데 이상하게 이번에는 자기장이 역전될때 힘이 줄어들었다는군요. 그래서 감마 이벤트라는게 발생하는데 그것은 즉, 위에 사진에서처럼 엄청난 양의 중성자탄이 1초마다 터지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실제로 태양은 1초에 6억톤의 수소를 사용하며 뻥뻥터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태양빛을 받으면 바로 구워진다는게 넷플릭스 어둠속으로 세계관인데 하염없이 서쪽으로 이동할 수 있는것도 아니고 태양이 계속 화가 나있다가 뻥~ 하고 터져버리면 그 충격이 지구전체를 날려버릴지도 모르는 엔딩을 생각해봤습니다. 아직 3화까지밖엔 안봐서 모르겠지만요. 

< 영국에서 태운 군인들은 사실... >

고급인력으로 도움되는 인간들인줄 알았더니 사실 영국에서 태운 군인3인조는 죄수들이었습니다. 강간, 살인까지한 악랄한 놈들이죠. 아야즈는 이 사실을 실비에게 알리고 대책을 논의합니다. 그리고 기장은 꾀를 내어 3명은 따로 무전기를 찾게 하는데 이놈들도 보통내기는 아니다보니 승무원들의 동행을 요구합니다. 그리하여 여승무원 가브리엘, 정비사... 이름을 까먹었네요. 아무튼 정비사의 재치로 군인3명을 따돌리는데는 성공했지만 가브리엘까지 챙기지 못했습니다. ㅜㅜ  

< 지못미 가브리엘 ㅜㅜ >
< 기장님 창문에 빵꾸 날것같은데요 >

우여곡절 끝에 불청객 3명을 따돌리고 가브리엘까지 잃으면서 이륙했는데 엠병 군인들이 쏜 총알에 창문이 살짝 깨집니다. 압력이 높아지면 더더욱 크게 깨질거고 나중엔 정말 상상하기 싫지만 창문이 완전히 깨져버리겠지요. 그럼 엄청난 기압에 의해 태양빛 보기전에 죽을수도 있습니다. 

< 여윽시 군인정신이다 >

조종간 계기판에 자꾸 화재니 뭐니 이상한게 뜹니다. 딱히 화재가 일어난것도 아닌데 말이죠. 기장의 뇌피셜은 군인 중 하나가 이륙할때 랜딩기어에 올라왔다는것. 그래서 기장은 쏘쿨하게 랜딩기어를 열어서 군인을 떨구려고 했지만 실패합니다. 드디어 갈로, 아야즈, 정비사가 토치로 밑판뜯고 랜딩기어에 숨어있는 군인을 잡으러 갑니다. 근대 저는 갈로가 참 맘에 안드는게 비행기에 대해서는 기장이 제일 잘 아는데 왜 자꾸 딴지를 거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지도 살기위해 탄 주제에 말이죠.

< 창문 빵꾸남. 바람이 많이 들어오네요 >

역시나 창문에 총알자국은 복선이었습니다. 창문이 깨져버리며 엄청난 기압으로 인해 기내는 아수라장이 되었고 다행히 뭘로 막긴막았는데 사실 현실이었다면 그걸로는 못막았을거 같아요. 그것마저 빨려나갔을것 같지만 아무튼 널판지 같은걸로 막긴 막았습니다. 

< 거기서 살아있는것도 신기 >

아닌게 아니라 진짜로 군인이 있었습니다!! 갈로는 멍청하게 손을 물리면서 총을 빼았길뻔 했지만 옆에 있던 아야즈가 재빨리 방아쇠를 당기고 1킬을 합니다. 이제 랜딩기어는 무사하네요.

< 젠틀맨 아야즈는 원래 무서운 사람 >

토사구팽이라고 했던가요. 승전보를 울리며 들어오는 세사람을 보는 시선이 싸늘합니다. 사실 아야즈는 2화에서 죽은 청년을 고용했던 사람인데 몸속에 에머랄드를 숨겨서 오라고 했던거죠. 그런데 이것도 몸에 숨겨오려면 보관법이 있나봅니다. 그걸 지키지 않아서 청년은 죽게되고 아야즈는 시신을 묻으면서 배를 갈라 에머랄드를 꺼낸거죠. 이 일로 인해 아야즈는 다수결에 의해 수갑에 묶인채 구금됩니다. 뭐야 이거 너무 막장인것 같은데..;; 그래도 아야즈가 제일 이성적이고 신사적인데 말이죠. 

앞으로 몇명의 승객이 더 정체를 드러낼지 기대가 되는 넷플릭스 어둠속으로 4화 빨리 보러가야겠습니다. 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