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직원의 볼만한 생활정보

킹덤 시즌2 결말 세자의 선택은 100% 잘못됐고 시즌3 떡밥이 된다 본문

영화 드라마

킹덤 시즌2 결말 세자의 선택은 100% 잘못됐고 시즌3 떡밥이 된다

마트직원 2020. 5. 20. 21:28

시즌1을 엄청 재미있게 봤기에 기대를 하고 봤던 킹던 시즌2 .. 역시나 몰입감있게 잘 만들었더군요. 6화까지있는데 6화면 그렇게 길지도 않구요. 오히려 짧은편이긴한데 전개속도 좋고 괜히 군더더기 없이 아주 만족하게 잘 봤습니다. 하지만 아쉬운게 있다면 세자의 마지막 선택이 좀 ... 저는 아니라고 생각되는데요. 일단 간단한 킹덤 시즌2 줄거리 한줄요약 하자면, 좀비들 다 깨부시고 중전아들(사실 좌익위 아들)이 왕이되고 세자는 서비와 함께 계속 역병을 추적한다입니다. 역병을 계속 추적하는건 좋지만 그 방법이 잘못되지 않았나싶어요.

< 그의 잘못된 판단 >
< 원자는 왕위에 오르지만 부모님이 너무 궁금하다 >

간악한 혜원 조씨를 소탕하고 좀비들까지 다 소멸시킨 후 세자는 괴물에 물린 원자(중전의 아들. 서열상 왕의 적통)를 죽이려 하지만 서비는 원자가 물렸지만 괴물로 변하지는 않는다고 하며 죽이지 말것을 호소합니다. 그리하여 세자는 왕을 죽이지 않지만 둘다 살아있다는 건 훗날 또다시 피바람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세자는 오히려 자신을 죽었다고 기록하라고 하고 사라집니다. 


저는 이부분이 매우 안타깝습니다. 아무리 올바른 군신들이 보좌한다고 해도 누군가는 또다시 실권을 쥐고 흔드는 자가 나올테니까요. 정말 이상적으로 세자의 생각대로 원자가 다 클때까지 군신들이 보좌하며 세자가 왕위에 오른다고 할지언정 진정한 왕의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또다시 그만큼의 경험과 판단력이 필요한데 그건 너무 오랜시간이기에 반드시 누구하나가 비선실세로 생기게 됩니다. 

대감이라면 이 혼란한 시대에 왕의 적통, 부왕을 참수한 역적 서자중에 누구를 택하시겠는가?? (이창) 

이창(세자)은 대감에게 저렇게 묻습니다. 하지만 저렇게 물어보는건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것이지요. 혼란의 원인은 혜원 조씨의 탐욕으로 인한 좀비들 때문이었습니다. 왕의 혈통때문에 일어난 일이 아니지요. 그렇다면 세자의 말대로 이 혼란한 시대에는 강한 군주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 혼란한 때에 세자가 올킬했으니 당연히 세자가 왕이 되어 강한 왕권으로 나라를 이끌어야 맞지요. 

적통이라는 이유만으로 고작 이제 태어난 아이가 왕국을 이끌수는 없는 일이거든요.

직접 이끌고 휘저었어야 되는데 너무 이상적인 말만하고 떠난 세자가 아쉽습니다.

< 그럼 이제 더 큰 비밀을 풀러 시즌3 가자~ >

한편 서비는 그동안 역병에 대해 조사한 기록들을 좌의정이 된 조범팔에게 전달합니다. 진짜 시즌2 최고의 인생역전은 조범팔이 아닌가 싶네요. 무능무능함의 대명사인 범팔이가 좌의정에 오르다니.. 아무튼 그 책들에는 생사초에 대한 떡밥이 드러납니다. 더 큰 비밀이 숨겨져있다고 하는데 아직 서비조차 풀지 못했지요. 여기에 대한 해답이 나오기 전까진 킹덤은 끝나지 않을겁니다. 해답이 나오고 더이상 좀비로 변하는 역병이 없어지게 되면 비로소 킹덤이 끝나겠지요. 이 '더 큰 비밀'은 시즌3이 반드시 나올것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 거봐 이럴줄 알았어 >

결국 원자는 괴물이 됨을 암시하는 저 꿈틀거리는 벌레;;

아니 그러니까 진작에 죽였어야지. 나였으면 단칼에 죽였다. 감염되지 않았다는 서비의 말이 무색하게 7년뒤 원자는 벌레가 머리속에 들어가며 괴물이 됨을 암시합니다. 대개 킹덤 시즌2 포스팅을 보면 어느 포스팅이든 약속이나 한듯 뒤돌아보는 전지현 사진이 보이는데 그 전에 더욱 주시해야 할 것은 원자의 머리속에 들어가는 저 벌레입니다. 시즌1의 시작이 세자의 아버지가 괴물이 되는것에서 시작했듯 다시금 똑같은 일이 일어날것 같은 ... 전지현이 어떤 역할을 할 지는 모르겠지만 원자는 왕입니다. 여기에 더 포인트를 둬야 맞지싶습니다.

< 킹덤 시즌2 포스팅에 무조건 나오는 전지현 짤 >

그래서 저도 넣어봤습니다. 킹덤 시즌2 포스팅 쓰는 사람치고 누구나 넣는 마지막 전지현 짤. 마지막 장면에서 괴물들은 발에 방울을 달고 있었고 이것은 곧, 누군가에게 사육되고 있음을 뜻합니다. 그 주인임을 암시하는 전지현. 어떤 역할로 나오게 될지, 선한쪽에 설것인지 조학주의 뒤를 잇는 악역으로 나올것인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시즌3 빨리 나오길 바라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