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넷플릭스 설국열차
- 에어컨 공기청정기능
- 넷플릭스 설국열차 줄거리 요약
- 롤
- 왕좌의 게임 시즌1
- 인간수업 규리
- 롤 파이크
- 넷플릭스 어둠속으로
- 정읍 구절초축제
- 재난지원금 대형마트
- 넷플릭스 인간수업
- 슬기로운 의사생활
- 인간수업 지수
- 에어컨 공기청정기능 효과
- 순천 가볼만한곳
- 전주 재난지원금 사용처
- 전주 덕진공원
- 넷플릭스 설국열차 1화 줄거리
- 여름이불 추천
- 알바천국 이력서
- 슬의생 결말
- 슬의생 결말 예상
- 여름이불 소재
- 왕좌의 게임 시즌2
- 왕좌의 게임 시즌3
- 롤토체스 싸움꾼 총잡이
- SKT 통신비 할인카드
- 넷플릭스 설국열차 2화 줄거리
- 마트 진상
- 여름이불 종류
- Today
- Total
마트직원의 볼만한 생활정보
미드 말파 절대 트롤 되지 않는 방법 본문
말파이트는 주로 서폿라인에 서는 챔피언입니다. 탑에서도 좋은 챔피언이기도 하죠. 근접 ad 챔피언이 대다수를 이루는 탑라인에서 말파이트의 큐스킬은 흔히 큐짤이라고 해서 효율이 좋습니다. 그러나 미드 말파 역시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힘들다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다른 라인보다는 조금 더 힘듭니다. 미드는 주로 ap 원거리 마법 챔피언들이 서게 되는데 근거리 챔피언인 말파이트는 견제를 받기 쉽습니다. 그러나 큐를 항상 아껴두고 쿨이 돌아올때마다 지속적으로 큐를 넣어주면서 견제한다면 그래도 할만합니다. 물론 큐의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상대방의 공격범위 안에 들어오겠지만 그래도 큐짤 이득을 볼 수 있는 이유는 말파이트의 패시브스킬로 인한 높은 방어력 때문입니다.
상대방은 공격거리가 나보다 길지만 반대로 체력과 방어력이 약한 챔피언들이기 때문에 이러한 서로간의 상성을 고려한다면 피해없이 한대를 때릴수는 없어도 한대맞고 한대때리는 피교환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그런식으로 라인운영을 하며 열심히 파밍을 해주고 방어력 위주의 아이템을 뽑습니다. 말파이트 공략이나 미드 말파 템트리를 보면 주로 ap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제 생각은 다릅니다. 물론 ap로 주문력 위주의 세팅 나쁘지 않습니다. 말파이트를 주로 ap로 가는 이유는 모든 스킬에 주문력 계수가 들어가고 또한 탱의 역할을 해주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높은 공격력과 빠른 공격속도로 상대를 제압하는 챔피언은 아니기에 ad를 가는 일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로 주문력 위주의 템세팅을 보여주는데 저는 그보다 방어력 위주의 아이템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말파이트를 사용하는 이유를 생각해보면 됩니다. 서폿이든 탑이든 미드 말파 를 하던지 어느 라인을 하더라도 말파이트의 존재 이유는 궁극기를 통한 5인궁입니다. 한타에서 성패가 결정되는 이 중요한 스킬의 사용에서부터 생각해보면 답이 나옵니다. 일단 5인궁이 들어갔다고 가정한다면, 그 뒤에 공격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물론 우리편 아군들이 바로 들어오겠지만 말파도 놀고있지 않습니다. 궁을 쓴 뒤엔 바로 평타한번 아무나 넣어주고 공중에 뜬 적들이 내려올때 곧바로 재빠르게 e를 써서 3초간 공격속도를 늦춰야 합니다. 50%까지도 낮춰지기 때문에 한타에서는 어마어마한 시간입니다. 게다가 공중에 떠있는 1.5초의 시간까지 생각한다면 무려 4.5초의 방해 패널티를 안고 싸움에 들어가는 겁니다. 이 시간이면 이미 한명은 죽었을거고 다른 한명은 킬각일겁니다.
즉, 말파이트는 궁을 자주 쓰기 위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아이템을 사야하고 또한 적진으로 돌진해 들어가는 챔피언이며 e스킬의 데미지가 방어력의 일정%가 추가로 반영되기 때문에 방어력 아이템을 사야합니다. 쿨타임 감소 아이템보다도 방어력 증가 아이템을 사는 것이 먼저입니다. 또한 패시브스킬 역시나 방어력이기 때문에 말파이트의 특징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서라면 방어력 위주의 아이템이 최고입니다. 물론 방어력과 쿨타임감소가 붙은 아이템이라면 최고입니다. 그래서 말파이트의 추천 아이템과 제가 생각하는 1코어템도 얼어붙은 건틀릿이 되는겁니다. 템트리를 말씀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 방어력 6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의 아주 꿀같은 아이템입니다. 또한 하위아이템으로 광휘의 검을 쓰고 있기 때문에 궁이든 큐든 스킬사용후에 기본공격시 공격력의 100%가 덤으로 피해를 주기 때문에 말파이트의 부족한 딜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그걸 떠나서라도 건틀릿을 쓰는 이유는 역장 때문입니다. 아까 위에서 궁으로 돌진한다음 적이 떠있을때 평타를 한번 넣으라고 말씀드렸는데 이때 역장이 발동되면서 2초간 적들의 이동속도가 30% 감소합니다. 역장의 쿨타임은 불과 1.5초이기 때문에 역시나 자주 쓸수 있습니다. 게다가 좋은점은 역장의 크기가 말파이트의 추가 방어력에 따라서 커진다는 것입니다.!! 고유효과중에서 이렇게 챔피언의 능력치에 따라 범위가 커지는 효과는 거의 없습니다. 물론 광휘의 검 효과도 쿨타임이 1.5초이기 때문에 역장과 동일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말씀드리면, 궁극기 이후 떠있는 적에게 평타를 넣으면 땅에 내려오자마자 30% 감소된 이속이 되고 반응할 타임없이 바로 e를 써서 광역 공속저하를 넣어버립니다. 그럼 상대방은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모두 감소된 상태에서 싸우게 됩니다. 한타에서 공속 이속 두가지가 줄어버린다는 것은 죽는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따라서 말파이트는 어느 라인에 서게 되든 결국 한타에서 이니시를 넣는 역할을 해줘야 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궁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고 상대방에게 CC기를 많이 넣을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 아이템중에 첫번째 아이템이 바로 얼어붙은 건틀릿입니다. 이것은 미드 말파 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닌자의 신발 : 말파이트는 방어력위주의 템트리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닌자의 신발을 가줍니다. 기본효과로 평타의 12%를 막아주기 때문에 말파이트의 패시브스킬과도 상성이 잘 맞습니다. 말파이트는 방어력만 어느정도 갖춰도 포탑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또한 닌자의 신발로 방어력을 올리면 w스킬에도 적용되어 추가 방어력이 더 상승합니다. 이속도 얻고 추가방어력도 얻기 위해서는 닌자의 신발이 필수 입니다.
얼어붙은 심장 : 자꾸 얼어붙은 시리즈를 하게 되네요. 그만큼 말파이트와 상성이 좋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기본능력치는 얼어붙은 건틀릿과 비슷합니다. 쿨감 20%는 동일하고 방어력이 90으로 조금 더 높으며 마나는 400으로 건틀릿보다는 조금 낮습니다. 어차피 말파이트는 마나가 부족해서 스킬을 못쓰는 그런 챔피언은 아니기 때문에 마나가 붙었다는 건 약간 아쉬움이 남습니다만 그래도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듯이 완벽한 템도 없다는 걸 인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어쨌건 심장을 올림으로써 드디어 쿨감 40%를 달성하게 됩니다. 궁을 더 자주 쓰게 될 수 있게 된 겁니다. 또한 심장을 선택한 또하나의 이유는 오로라효과입니다. 주변적의 공격속도를 15% 낮춥니다. 건틀릿처럼 추가방어력에 따라서 범위가 늘어나지는 않지만 건틀릿으로 이속낮추고 심장으로 공속을 낮추면 한타는 필승입니다. 말파이트는 적진을 돌파하며 휘감아야 합니다. 절대로 뒤에 있거나 중간에 있으면 안됩니다. 선봉장군처럼 맨 앞에서 적들에게 휘저어줘야 하는 챔피언이니 만큼 주위 적들을 교란시킬수 있는 효과를 가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란두인의 예언 : 쿨감을 40% 까지 찍었으니 이제 방어력에 올인합니다. 특성으로 지능을 다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 말파이트는 쿨감 40%도 충분합니다. 방템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란두인의 예언을 먼저 가는 이유는 고유지속효과 때문입니다. 기본능력치는 체력 400 방어력 60으로 망자의 갑옷이나 태불망과 비슷하지만 란두인은 누군가 평타로 나를 때리면 그 즉시 상대방의 공격속도가 15% 감소합니다. 또한 평타로 인한 치명 피해가 20% 감소하기 때문에 원딜의 공격을 더 참아낼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용할수 있는 아이템이며 사용시 2초간 주변 적들의 이동속도를 55% 감소합니다. 쿨타임도 1분으로 그렇게 길지 않은 편입니다. 즉, 비슷한 가격과 비슷한 기본능력치를 가진 템들중에서 고유효과가 무려 3개나 붙은 가성비 좋은 아이템이기 때문에 방어력 아이템중에서 란두인을 먼저 올리는 것입니다. 딱히 미드 말파 라서 먼저 올리거나 그런건 아닙니다. 어차피 서폿이든 탑이든 방템은 가게 되어 있습니다.
태양불꽃망토 : 망자의 갑옷과 태양불꽃망토 둘중에 고민하는 분 많을겁니다. 어차피 둘다 올려야 되는 템 맞습니다. 둘다 가격도 2900원으로 똑같고 게다가 체력 425 방어력 60 올려주는 것 까지 똑같습니다. 고유지속효과에서 차이가 나게 되는데 바로 이 차이가 제가 태양불꽃망토 먼저 올리는 이유입니다. 망자의 갑옷에 있는 중첩효과가 좋긴 하지만 100이라는 중첩을 채워야 추가 데미지가 발동되며 근접 챔피언을 공격해야 1초 50% 둔화효과가 발동되기 때문에 상당히 까다로운 발동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태불망은 그냥 가만히 있어도 주위에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다수의 적틈사이에 파고들어야 하는 말파이트 입장에서는 망자의 갑옷보다는 태불망이 조금 더 효율적입니다. 물론 망자의 갑옷이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단지 후순위로 올린다는 것 뿐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아이템으로 망자의 갑옷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혹은 망자의 갑옷 대신 가고일 돌갑옷을 가도 되는데 장단점이 있습니다. 장점은 궁극기로 난입후에 생존력이 거의 100% 보장된다는 것이지만 단점은 아무리 방어력을 높여서 e스킬의 딜을 높였다고 하더라도 40%만 들어가니까 데미지는 별로 줄수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말파이트 챔피언의 특성상 어차피 극딜로 캐리하는 챔피언은 아니기 때문에 가고일을 써서 생존력을 높이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망자의 갑옷의 휘날리는 듯한 빨간 이펙트가 좋아서 망자의 갑옷을 마지막템으로 올리는 것입니다. 효율 부분에서는 막템으로 망자의 갑옷을 올리거나 가고일 돌갑옷을 올리거나 비슷비슷 합니다. 다음은 스킬을 보시겠습니다.
화강암 방패(패시브) : 말파이트가 왜 방어력을 올리는지에 대한 이유가 되는 액티브입니다. 10초 동안 공격을 받지 않으면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자신의 최대 체력의 10%가 생성되기 때문에 정말 꿀같은 패시브입니다. 또한 방어력 아이템에는 대개 체력까지 붙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패시브의 상승도 점점 올라가게 됩니다.
지진의 파편(Q) : 대상에서 60/90/120/150/180(+60%주문력)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속도를 20% 훔칩니다. 감소시킨다는 표현과 훔친다는 표현은 다릅니다. 감소시키는 것은 말그대로 그냥 줄이는 것이지만 훔친다는 건 그만큼 나에게 플러스가 된다는 것입니다. 즉, 도주기로도 사용할수 있는 이유가 상대방의 이속은 20% 낮춰졌지만 그만큼 나의 이속은 늘어났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도주가 가능합니다. 뚜벅이 챔피언이지만 이렇게 다 살길은 있습니다.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다고 하는데 하물며 챔피언 하나 살길이 없겠나요.
난폭한 일격(W) : 말팡트의 방어력이 10/15/20/25/30%(+추가방어력계수)에 따라서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방어력을 올리면 좋은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게 되면 기본 공격시 15/30/45/60/75(+10%주문력)의 피해를 입힙니다. 하지만 w는 거의 마스터하지 않습니다. 어차피 막강한 화력의 기본공격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스킬순서는 e-q-r-w순서로 마스터 합니다. 그냥 중간중간 늘어난 방어력보면서 흐믓해하면 됩니다.
지면 강타(E) : 우선적으로 마스터 해줘야 하는 스킬입니다. 바닥을 내리쳐 주변 적에게 60/95/130/165/200(+30%방어력)(+20%주문력) 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적들의 공격속도를 3초동안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이 스킬이 좋은 이유는 방어력의 40%만큼 추가 피해를 주기 때문에 방어력을 주로 올리는 말파이트에게는 더없이 소중한 스킬입니다. 궁극기 사용이후에 e연계를 통해 에어본+공속감소를 주고 데미지 또한 말파이트 스킬중에서 제일 높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CC와 화력 두가지를 챙길수 있는 무조건 선마해야 하는 스킬입니다.
멈출 수 없는 힘(R) : 말파이트 존재의 이유이며 라인가리지 않고 언제나 잘해줘야 하는 스킬입니다.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근처 적들에게 200/300/400(+100% 주문력)의 마법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를 벤하는 이유이며 말파이트를 픽하는 이유가 되는 스킬로써 정말 잘 사용해주셔야 되는 스킬입니다. 말하다보니 글이 길어졌는데 꼭 정독해서 읽어보시고 미드 말파 하더라도 트롤소리를 듣지 않도록 오늘도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 파이크 3년 브론즈 현지인의 소감 써볼께요 (0) | 2018.06.01 |
---|---|
우르곳 룬 저는 이렇게 합니다. (0) | 2018.01.08 |
아이온 무료화 최후의 발악 성공할까 (6) | 2018.01.04 |
롤 브론즈 탈출 소라카 강력추천 (0) | 2017.12.26 |
여최미 애니비아 템트리 보면서 공부해봤다 (0) | 2017.09.26 |
아이온 이용자수 예전만큼 늘리는 방법 (8) | 2017.09.25 |
ad 티모 ap보다 효과적인 이유 (0) | 2017.09.24 |
카르마 특성 공격과 수비 모두 완벽하게 세팅하기 (0) | 2017.09.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