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직원의 볼만한 생활정보

경차 주유카드 잘쓰면 이게바로 절약이죠 본문

생활정보

경차 주유카드 잘쓰면 이게바로 절약이죠

마트직원 2017. 10. 27. 17:34

제가 맨처음 신용카드를 사용했을때가 30살이었는데 벌써 35살이네요. 그전까지는 항상 체크카드를 썼었어요. 당시만 해도 체크카드는 혜택이 별로 없었고 신용카드만 혜택이 많았습니다. 단, 연회비가 붙는다는 단점이 있었지요. 또한 저는 대학생이었기 때문에 굳이 신용카드까지 쓸 필요가 없었는데 자동차를 사고 하이패스를 신청하는데 카드가 있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경차가 아니라서 경차 주유카드 신청한건 아니고 그냥 그 지점에서 하이패스 신청하면서 신용카드를 처음으로 만들었는데 그게 바로 지금까지도 쓰고 있는 국민은행 굿데이카드입니다. 그 때 직원이 어떤카드를 만들어 드릴까요??라고 물어봤는데 어차피 하이패스 때문에 만드는거니까 그냥 아무거나 주세요라고 했지요. 그때는 국민은행에서 굿데이카드를 많이 발급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무난하게 그걸로 만들어줬나 봅니다. 근대 막상 쓰다보니 이거이거 은근히 돈아낄수 있는 방법이더군요. 막 지르지 않고 규모있게 사용한다면 통신비,주유할인,외식비할인 등등 혜택이 있어서 한달에 1만원~2만원정도는 아낄수 있었습니다. 매달 이메일로 오는 카드고지서 내역에 할인받은 금액을 볼때마다 신용카드 만들길 잘했네 싶은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경차 주유카드 어떤게 있고 어떤 조건과 혜택이 있는지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제 차는 준준형차라서 경차는 아니지만 단지 이동수단으로만 사용한다면 경차만큼 좋은게 없지요. 고속도로 달릴때 조금 불안하지만 그래도 안전운전한다면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신한카드에서 나온 경차사랑 유류구매전용카드입니다. 연회비도 유효기간 동안은 면제가 됩니다. 휘발유 경유는 리터당 250원이 할인되고 LPG는 160.82원이 리터당 할인되요. 연간한도는 20만원 까지입니다. 그런데 이거 2018년 12월 31일까지 시행이더군요. 경차 주유카드 중에서는 확실히 리터당 할인금액이 쎈 편인데 기간이 이제 1년정도 밖에 남지 않았다는게 조금 아쉽습니다.  1일 2회까지 사용간능하며 1회당 최대 6만원에 한해서만 유류세 환급이 되구요.

다음은 하나 CLUB SK카드입니다. 예전 직장에서 월급통장을 하나은행으로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 카드는 사용금액에 따라서 할인폭이 다릅니다. 월결제 40~70만원은 리터당 100원 할인이 되며 70만원 이상일때 150원이 할인되지요. 위에 신한 경차 주유카드 만큼 많은 할인은 아니지만 그래도 일반카드보다는 할인이 많이 되는 편이네요. 주유금액의 한도는 30만원으로 신한카드보다 조금 더 높습니다. 단점이라면 카드이름에서 보다시피 SK주유소에서만 적용이 되며 SK충전소에서 충전시에는 리터당 35원/70원이 할인됩니다.

그리고 충전금액은 월 충전금액 20만원까지만 적용되기 때문에 가스차 타시는분들은 반드시 기억하셔야 합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9천원, 국내외겸용 1만원이구요. 그리고 모든 신용카드는 다른 혜택들이 더 많이 있지만 일단은 주유에 대한 것만 써보도록 할께요.

할인율로 보면 경차 주유카드 입니다. 리터당 무려 최대 400원이 할인되며 플러스 250원이 추가 환급되는 엄청난 카드입니다. 현대카드니까 당연히 현대오일뱅크가 적용되겠지요? 그리고 SK에너지에서 카드사용금액에 따라 200원/400원이 할인됩니다. 월결제 30~70만원이라면 200원 할인되고 70만원 이상 사용했다면 400원이 할인됩니다. 주의하실건 월간한도가 있다는 겁니다. 2만원/3만원이며 주유금액은 1회 6만원/12만원으로 한정입니다. >

제 차는 엑센트예요. 연비가 좋은 차인데 기름을 가득채우면 거의 5~6만원정도 들어갑니다. 저같은 경우는 주유한도를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기름을 가득채웠을때 10만원 이상 들어가는 차는 한도를 생각안할수 없겠지요. 그래도 경차 주유카드 중에서는 제일 혜택이 큰 카드라서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생각되는 카드네요. 근대 곰곰히 생각해보니 저는 왜 돈한푼 받는거 없이 남의 회사 카드혜택을 쓰고 있는걸까요. ㅋㅋ 아무튼 현대카드니까 M포인트도 적립되고 주유할인과 더불어 유류세 환급까지 되니 주유자체로만 따지면 이 카드가 제일 좋은듯 합니다.

롯데카드에서 나온 올마이 드라이빙 카드인데 이 카드는 할인금액이 가장 낮습니다. 리터당 80원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사실 일반 신용카드 수준의 카드라서 경차 주유카드 혜택으로 특화된 카드는 아닌것 같은데 왜 포스팅을 했냐면 모든 주유소에서 다 적용이 되기 때문입니다. 사실 주유카드들은 할인을 받기 위해서 특정 주유소를 가야만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이 카드는 그냥 다 됩니다.

또한 카드실적이 30만원 이상일때 할인이 적용되는건 다른 카드와 동일하지만 통합할인한도는 지난달 이용금액의 5%로 정하기 때문에 한도가 다른카드보다 늘어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자신에게 맞는 주유카드 사용을 통해서 조금이라도 더 아낄수 있는 현명한 카드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