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직원의 볼만한 생활정보

30대 평균연봉 클릭하면 너도 우울해질거야 본문

생활정보

30대 평균연봉 클릭하면 너도 우울해질거야

마트직원 2017. 10. 26. 02:57

뭐든지 할 수 있을것만 같았던 10대를 지나고 그래도 많은걸 할 수 있을것만 같은 20대를 지나고 할수있는 게 거의 없다는 걸 알게된 30대가 된 이후에 그때 공부를 열심히할껄 하는 생각이 듭니다. 공부가 아니더라도 전문직으로 일할수 있게 기술이라도 배워둘껄 하는 생각도 들고 애초부터 공시족이 되어 공무원에 합격하는것이 제일 최고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제가 올해 35살입니다. 그래서 30대 평균연봉 검색을 해봤는데 결과는 상당히 우울하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이 글 클릭한 여러분도 우울해질지 모르겠습니다. 많이들 버시는 분들이 읽고 우울해지지 않길 바라면서 시작해볼께요.

썸네일을 뭘로 만들어볼까 하다가 이 카피가 떠올랐는데 공감(?)하실지 모르겠네요. 제가 오늘 임근근로시간 정보시스템이라는 사이트를 알게되어 거기서 이런저런 검색들을 해봤습니다. 물론 100% 정확한 자료는 아니겠지만 상당히 디테일하게 나와있더군요. 그래서 이것저것 검색해본 결과를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일단 저랑 비슷한 일을 하는 제 나이대의 또래들이 얼마나 받는지가 제일 궁금했어요. 그래서 판매직 30~34살로 검색해봤습니다.

검색조건은 총 7가지인데 3가지까지 밖에 클릭이 안됩니다. 그래서 저는 산업별 직업별 연령별로 놓고 검색을 해봤습니다. 마트는 소매업으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유통회사들에 리테일이라는 영어가 많이 들어가는 것이죠. 또한 저는 어디 밖으로 나가서 영업하는게 아니라 매장에서 판매를 하는 대형마트 직원입니다. 그렇게 검색을 한 결과!!

괜히 검색했나봅니다. 중간도 못가네요.ㅋㅋㅋ 그나마 하위 25%가 아닌것에 만족해야 할듯 합니다. 오밤중에 괜히 뜬금없이 궁금해서 30대 평균연봉 검색해봤다가 나자신에게 의문의 1패를 당하네요. 아니지 팩트의 1패라고 해야 맞는 표현이겠지요. 물론 여기에는 여러가지 항목들이 빠져있습니다. 일단 근속기간이 빠져있다는게 제일 크죠. 하지만 슬픈건 여전히 팩트.

이건 이것저것 다 필요없고 오로지 30대로만 검색했을 때입니다. 가까스로 하위 25%를 모면하면서 선방했네요. 중위값 까지도 상당히 멀어보입니다. 아... 저는 퇴근하고 잠이나 잘것이지 뭐하러 30대 평균연봉 알아본다고 컴퓨터를 켰을까요. 시간을 한시간만 돌리고 싶습니다. 그냥 롤이나 한판하고 잘껄 그랬나봅니다.

그래도 참 다행인건 성과급을 지급하는 회사에 다니고 있다는 것입니다. 위에 표는 성과급을 지급하는 회사의 비율을 나타낸 표인데 전체 사업장중에서 약40% 정도만 성과급을 지급하고 있네요. 과반수도 안된다는 게 의외였습니다. 그래도 반절이상은 될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사실 생각해보면 모든 건 다 자신에게서 비롯된 것이죠. 모든 사람들이 입버릇처럼 말하는 것중 하나가 시간을 돌렸으면 하는건데 솔직한 이야기로 기분 나쁠지 모르지만 시간을 돌린다고 해도 어차피 또 그렇게 살게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도 뭐 똑같지요. 사람 사는거 일부 특별한 사람 아니면 다 거기서 거기 아니겠어요?? 그저 현재를 인정하고 더 나은삶을 위해서 하루하루 열심히 일하는게 최고인것 같습니다. 그거 아니면 뭐 어쩌겠어요.

글쓰다 보니 벌써 새벽3시네요. 예전엔 그래도 12시에 자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아침형 인간이었는데 마트근무는 12시에 끝나는 날도 많다보니 배도 고프고 하면 편의점에서 뭐 먹기도 하고 때로는 직원들과 술한잔 하고 오기도 하니 2시,3시에 자는건 다반사입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오늘 마감근무를 했기 때문에 내일 오픈은 아니라는 것. 그거 하나는 좋습니다. 아침잠이 많은 저는 오후 늦게 출근하는 마감이 좋거든요.

생각해보면 그래도 내가 밥벌어먹고 사는곳이 이곳인데 욕해봐야 내 얼굴에 침뱉기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말이야 맞는말이죠. 아무리 짜증나고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더라도 어쨌거나 회사생활하니까 월급 받는거고 월급 받아서 생계유지하니까요. 그리고 어차피 제가 좋아서 하는 일이잖아요. 이일 저일 하다가 그래도 유통이 제일 낫다라는걸 느끼고 다시 들어왔기 때문에 사실 저는 즐거운 마음으로 하고 있습니다. 마음은 그렇다는 겁니다. 돈말구요. ㅋㅋ

곰곰히 생각해보면 돈을 떠나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일을 하는것이 제일 행복하고 제일 보람찬 일이 아닐까싶네요. 일하면서 재미가 있고 보람이 있어야 일도 오래할수 있지요. 출근할때부터 즐겁다면 이미 그 회사는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직원 하나를 얻은것일테니까요. 그저 억지로 생계 그 하나만을 위해서 꾸역꾸역 일하는 월급루팡도 얼마나 많은데요. 출근때부터 즐거우면 일도 능률이 잘 오릅니다. 저요?? 저는 그래도 90%는 그렇게 일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그러실거라고 믿을께요. 늦은 밤에 30대 평균연봉 검색해서 읽어보시느라 수고많으셨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