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직원의 볼만한 생활정보

통합코덱설치 동영상 보려면 꼭 필요한 프로그램 본문

생활정보

통합코덱설치 동영상 보려면 꼭 필요한 프로그램

마트직원 2017. 10. 22. 14:50

동영상을 봐야 하는데 재생이 안되서 짜증나는 그런 경험 다들 있으실겁니다. 물론 여러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가장 기본적으로는 코덱을 깔아주면 됩니다. 그런데 코덱도 여러가지가 있어서 파일확장자에 따라서 재생이 되고 안되고 할 수가 있어요. 그래서 통합코덱설치 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것도 종류가 많은데 저는 스타코덱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 물론 스타코덱 홍보글은 아니구요. 어차피 돈한푼 받지 않았으니까요. 제발 돈이라도 받고 이런거 쓰면 좋겠습니다.ㅋㅋㅋㅋㅋ 근대 파워블로거가 아니기 때문에 그냥 제 경험담을 주절주절 할뿐이지요. ㅎ스타코덱을 추천하는 이유는 제가 예전에 2년동안 티비 세탁기 에어컨 노트북 등등의 가전제품 상담사로 일하면서 당시 IT담당한테 추천받은게 이거라서 말씀드리는 겁니다. 설치하는 방법도 쉬워요. 그냥 네이버에서 스타코덱 검색합니다. 그러면 소프트웨어정보에 바로 뜨는데 다운로드 받아서 동의동의 하시면 되요. 상당히 많은수의 파일확장자를 열수있기 때문에 저도 이걸 씁니다. 그리고 코덱관련해서 주로 많이 묻는 질문들에 대해서 말씀해드리겠습니다.

Q. 통합코덱설치 를 하면 동영상 재생중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갑자기 재생이 중단됩니다. 왜그러죠??

A. 통합코덱은 여러가지의 파일확장자를 오픈할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에 그만큼 복잡한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는데 PC내부와 충돌하여 이런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들 말하는 렉의 개념이죠. 이럴때는 윈도우 제어판 - 프로그램제거에서 일단 지우고 다시 깔아보세요. 왠만하면 이런 경우는 없을겁니다. 저는 네이버 미디어를 쓰는데 아직 이런 경우는 없었습니다.

 

Q. 설치를 했는데 AMV파일이 재생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하죠??

A. 설치를 할때 재생 가능한 파일확장자명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왠만한 통합코덱설치 화면에서는 AMV파일도 클릭이 이미 되어 있을텐데 만약 되어있지 않다면 지우고 다시 깔면서 재생가능한 파일명들을 확인해보며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일단 우리에겐 AVI 파일은 필수겠지요?? ㅎㅎㅎ

 

가끔은 좀 당황스러운 질문을 받을 때도 있습니다. 이정도는 기본적으로 알고 있지 않을까 하는 그런 생각이 들정도로 매우 기본적인 걸 물어보는 경우인데요. 그럼 도대체 코덱이라는 건 어떻게 알았을까 싶은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물론 모든것이 그렇지만 알면 쉽고 모르면 어려우니까 충분히 그럴수 있겠다 생각해야겠지요.

예를 들면 이런 겁니다. 기본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람마다 다르니까요. 항상 질문에 대한 답을 할때는 여러분이 매일같이 하는 어떤일이 어느누군가에겐 정말 생소하고 처음하는 어려운 일일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주세요. 저역시 그런 마음가짐으로 합니다.

Q. 통합코덱설치 를 하면 내가 보려하는 사이트 말고 다른 사이트에서도 동영상 재생되나요??

A. 네. 보시려는 사이트 말고도 인터넷에 있는 다른 사이트에 있는 동영상들도 볼 수 있습니다.

   통합코덱을 설치하는 건 컴퓨터에 대한 부분이지 각 사이트별로 다른것은 아닙니다.

 

Q. 다운받았는데 재생이 안되요 ㅜㅜ

A. 다운을 받으셨으면 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어찌되었건 이렇게 물어보시는 분들도 물어보곤나서 답을 들었을때 부끄럽겠지만 부끄러운건 한순간입니다. 사람은 자기가 모르는 것에 대해서는 무조건 물어보고 익히고 습득하는 겁니다. 공자님도 이런 말씀을 하셨지요. 3명이 걸어가면 그중에 한명은 반드시 스승이 있다, 모르는것은 아이에게라도 물어봐라. 저도 항상 이런 마음가짐으로 배우고 알려드리고 그러고 있습니다. 막상 알고보니 통합코덱설치 그렇게 어렵지 않지요?? 오늘은 볕이 따스한 가을오후네요. 등산가기 딱 좋은날씨입니다. 이제 곧 단풍들도 빨갛게 물들텐데 단풍구경 다들 떠나보시고 즐거운 일요일 되시기 바래요!!

Comments